'2021년 제1회 포항시 도시재생위원회' 개최
상태바
'2021년 제1회 포항시 도시재생위원회'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9.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30 포항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형황보고
- 흥해 지진피해지역 특별재생사업 특별재생계획 변경(안) 토론 및 심의
14일 시청 의회동에서 제1차 도시재생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포항시는 14일 시청 의회동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도시재생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30 포항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현황보고와 함께 흥해 지진피해지역 특별재생사업 특별재생계획 변경(안)에 대한 심의을 받기 위해 열려 위원들의 다양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흥해 지진피해지역 특별재생사업 특별재생계획 변경(안)에 대해서는 주민의 다양한 의견들이 수렴될 수 있도록 하고 지진피해지역에 대한 특별재생사업은 전국에서 처음이므로 특별재생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장인 한동대 김경대 교수는 “오늘 나온 의견이나 자문을 최대한 반영해 도시재생뉴딜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흥해 지진피해지역 특별도시재생이 성공리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시재생위원회는 도시재생관련 사업에 대해 심의하거나 자문에 응하게 하기 위해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는 20명 이상 25명 이내로 위원장을 비롯 건축ㆍ도시ㆍ교통ㆍ교육ㆍ복지ㆍ문화ㆍ관광ㆍ조경 등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 14명과 시의회 의원 2명, 관계 공무원 3명 등 총 23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