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보이소TV의 ‘#우리지금경북’ 캠페인, 민생경제 되살린다
상태바
道 보이소TV의 ‘#우리지금경북’ 캠페인, 민생경제 되살린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9.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식 유튜브 보이소TV와 SNS로 민생경제 회복ㆍ활성화에 힘 보태
- ‘#우리지금경북’ 온라인 캠페인으로 민생 氣 살리기 나서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가 민생경제와 소상공인 기 살리기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하며 큰 힘을 보태고 있다.

경북도는 코로나19 극복 의지와 민생경제 살리기 염원을 담은 ‘#우리지금경북’ 캠페인을 보이소TV와 경북도 공식 SNS에서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지금경북’ 캠페인은 어려운 현 시국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는 도민의 자긍심을 나타내는 의미를 담았다.

또 문화관광, 농ㆍ특산물 등 최고의 자원을 보유한 지역을 유튜브, SNS를 통해 알리고, 함께 동참해주길 바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15일 기준으로 구독자는 19만4천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보이소TV는 정책, 문화관광, 농ㆍ특산물 등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하는 대표 홍보 매체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꾸준히 방영되고 있는 ‘경북한바퀴’, ‘경북났네 경북났어’ 시리즈는 지역 농어업인,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경북한바퀴’시리즈는 곳곳을 다니며 지역의 맛과 멋은 물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로, 공공배달앱, 지역화폐, 마을기업, 이색 관광지 등 경북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경북났네 경북났어’는 지역 농ㆍ특산물 소비촉진 프로젝트로, 생산자, 마을 이장 등 관계자가 직접 출연해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는 홈쇼핑 형태의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침체된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의 특산물을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많이 구매해 달라”라며, “보이소TV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우리지금경북 캠페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이소TV는 20년부터 #이제다시경북, #올해보다오래, #stay_home 등 코로나19 범국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