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표심 잡아라' 추미애 더민주 후보, 포항 방문
상태바
'TK표심 잡아라' 추미애 더민주 후보, 포항 방문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9.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구미ㆍ포항ㆍ경주 방문해 지지 호소
- 추 후보, "국정은 거시적 안목 중요…상승기류, 이제부터 시작"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6일 구미ㆍ포항ㆍ경주를 방문해 TK지역 표심잡기에 나섰다.

이날 오후 3시 포항 평생학습관에서 포항지역 당원간담회에 참석한 추 후보는 “초반에는 이재명 대세론이 있었지만 세종ㆍ충청에서 3위를 하면서 상승기류를 타기 시작했다”라면서 “이제부터 시작이다. 고향인 TK 지역에서부터 역전의 발판을 마련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주자의 ‘고발사주’에 대해서는 “역모이고 쿠데타”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지난 총선을 앞두고 어처구니 없는 고발 시나리오를 야당에 던져줬다. 이는 민심을 교란하는 것이고, 여론몰이를 통해 국정동력을 빼버리려고 하는 국정교란행위를 꾸민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은 제기된 의혹에 대해 본인이 명쾌하게 답을 내놔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으로 선진국이 되려면 땅보다 땀이 대접받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지대개혁 공약도 제시했다.

추 후보는 “지대개혁은 지극히 친시장적이며 합리적 공정과세를 하자는 것”이라며 “불로소득을 환수하면 30조 정도 되는데 그걸 가지고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경선초반 대세론은 “추세를 볼 때 이후는 달라질 것”이라며 “국정은 거시적 안목이 중요한데 저는 입법, 사법, 행정을 골고루 경험한 유일한 후보다. TK지역을 시작으로 추미애에게 표가 몰릴 것이다. 추미애를 안심하고 찍어달라”고 강조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