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건강관리 최우선" 포항제철소, 혹서기 수면실 운영
상태바
"직원 건강관리 최우선" 포항제철소, 혹서기 수면실 운영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7.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야간 교대 근무자 대상 혹서기 수면실 운영
혹서기 수면실을 이용 중인 직원.
혹서기 수면실을 이용 중인 직원.

포항제철소가 다가오는 혹서기에 대비해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나섰다.

이달 19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교대 근무자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면실을 운영한다.

고열 작업이 많은 제철소 공장 안은 한여름에 섭씨 50도를 넘나들기 때문에 현장 근로자들은 평소보다 더 쉽게 피로와 더위를 느낀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있어 체감 업무 강도가 더 높은 상태다.

포항제철소는 매 혹서기마다 직원 기숙사 일부를 수면실로 활용해 교대 근무자의 기력 회복을 돕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면실을 이용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등 철저한 예방대책을 실시한다.

교대 근무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수면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들은 밤샘 작업 후 무더운 낮 시간에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거주지가 먼 근무자의 경우 피로감 없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제철소 관계자는 "혹서기에도 마스크를 쓰고 구슬땀을 흘릴 근무자들을 위해 수면실을 마련했다"며 "근무자들이 건강하게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혹서기 동안 협력사, 용역사, 시공사 등 관계수급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30분 연장하고, 고열 및 밀폐 작업은 휴게시간을 추가 제공하는 등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