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중앙하이츠 용흥’, 사업계획승인 신청
상태바
포항 ‘중앙하이츠 용흥’, 사업계획승인 신청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6.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동조합형 민간임대APT 잔여물량 → 장기일반민간임대APT
포항 중앙하이츠 용흥 조감도.

포항 용흥동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 중앙하이츠가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포항시에 사업계획승인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업체 측에 따르면, 포항시와 협의해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의 협동조합원 모집은 마감하고 잔여 물량에 대해서는 향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사업계획승인 후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공급할 계획이라는 것. 덕분에 사업에 대한 안전성과 투명성이 확보된 것으로 풀이된다.

A 협동조합은 단순 공동임차를 목적으로 지난 연말에 죽도동 한화생명 맞은편에 홍보관을 설치하고 북구 용흥동 388번지 일대에 오는 2024년 입주를 목표로 약 570여 세대 민간임대아파트 출자조합원을 모집했다.

특히 협동조합은 조합원에게 우선 임차해 임차의무기간(10년) 경과 후 분양권을 주는 방식으로 청약통장의 유무와 주택 소유의 여부, 소득수준 등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고, 1가구 2주택과도 무관해 포항시민들의 관심을 받아 왔다.

사업시행사인 아일린씨티(주)는 사업계획승인 신청 이전인 지난달 28일 포항시에 교통환경영향평가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측은 이외에도 건축심의 등 순차적으로 인ㆍ허가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체 측의 인ㆍ허가 신청에 따라 포항시는 경북도에 교통환경영향평가 및 건축심의를 의뢰해, 심의 결과에 따라 관련 부서 협의를 거쳐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사업시행자인 아일린씨티(주)가 교통환경영향평가와 사업승인을 신청해옴에 따라 행정절차에 따라 인ㆍ허가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