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하양읍, 경로당 운영재개에 따른 시설점검 실시
상태바
경산 하양읍, 경로당 운영재개에 따른 시설점검 실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6.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더위 쉼터 운영 위한 여름철 냉방기기 등 시설점검 2주간 추진
- 경로당 운영 재개에 따른 코로나 19 방역 수칙사항 당부

경산시 하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흥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시휴관 했던 경로당의 운영 재개를 위해 지역 내 경로당 45개소에 대한 방역 수칙 사항 안내 및 냉방기기 확인 등 방문 시설점검을 2주간 실시한다.

또 오랜 기간 운영이 중단된 경로당에 대한 소독 등 방역조치와 함께 어르신들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도 가진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는 코로나19 감염관리책임자와 비상연락체계구축, 점검일지 작성,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지키도록 당부하면서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서는 접종권고를 하며 마스크 미착용의 원인이 되는 식사 행위는 금지된다고 안내했다.

하양분회장 조규춘 회장은 “경로당 운영재개를 위해 애써주신 하양읍에 감사드리며, 오랜만에 경로당에서 회원들을 만나니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앞으로 코로나 종식을 위해 백신접종과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로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흥수 하양읍장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경로당 이용이 제한적이지만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즐기시는 일상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첫걸음이라 생각하며 경로당이 순차적으로 정상운영 될 수 있게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경로당 이용 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