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협력사 안전역량 강화 교육 나서
상태바
포스코, 협력사 안전역량 강화 교육 나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5.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책별 맞춤형 교육 지원 통해 안전문화 향상 기여

포스코가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협력사를 위해 협력사 대상 안전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5월 3일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 사무국은 포스코 인재창조원 정도관에서 첫번째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2차수에 걸쳐 총 92명이 안전 교육을 이수했으며, 향후 380차수에 걸쳐 1만8천 명이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신설된 협력사 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여건이 미흡해 자체 교육이 어려운 협력사, 하도사 등을 대상으로 안전 지식 함양 및 안전 기본 수칙 등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은 직급, 계층 별로 진행된다. 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안전이사의 경우 2일에 걸쳐 16시간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안전마인드, 기본 지식 교육은 물론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역량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직책자의 경우 안전 이론 집중 교육과 사례교육 중심으로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안전 중심 작업 문화 정착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재해예방 관련 강의를 진행한 포항 고용노동지청 권오형 지청장은 “모두가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ㆍ하청 협력이 필수이므로 위험요소를 찾아내고 제거하는데 원ㆍ하청이 함께 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은 이번 교육 외에도 인재창조원 협업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 UCC, 카드뉴스 등 교육자료를 게시해 시공사, 용역사 등이 안전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손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한편,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은 교육시설, 전문강사 등 여건이 좋지 않아 자체 교육이 어려운 협력사와 공급사, 지역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2005년부터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중소기업 대상 교육을 펼쳐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교육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협력사에 안전 교육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