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예술 활동 체험 ‘방구석 POMA 톡톡!’
상태바
집콕 예술 활동 체험 ‘방구석 POMA 톡톡!’
  • 김놀 기자
  • 승인 2021.04.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전시감상 프로그램
- 한국근현대미술 이해하는 ‘모도리 예술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진 요즘, 포항시립미술관이 집에서도 재미있게 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감상 프로그램 ‘방구석 POMA 톡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첫 기획전인 ‘봄이 와 있었다’의 연계 교육체험전인 ‘모도리 예술가’ 교육 영상으로, 한국근현대미술을 이해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4개의 섹션(세계로 나간 작가들ㆍ추상 미술의 첫 발걸음ㆍ해방 이후 미술 화단ㆍ민중을 위한, 민중에 의한, 민중의 미술)으로 나눠 각 특징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보고 지도, 도표, 작품 이미지 등 시각자료를 활용한 활동지를 완성해 가는 과정으로 기획됐다.

‘모도리 예술가’는 교육체험전시로 한국 근현대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모도리는 ‘빈틈없이 아주 야무진 사람’을 일컫는 순우리말로 ‘모도리 예술가’는 파란의 시대에 예술 활동을 이어나간 한국 근현대 작가와 전시에 참여하는 모든 관람객을 의미한다.

‘방구석 POMA 톡톡! - 모도리 예술가’ 영상을 보며 활동지를 완성한 후 결과물에 해시태그(#방구석POMA톡톡 ​#포항시립미술관​온라인교육 #포항시립미술관​)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거나 이메일(ran1030@korea.kr)로 결과물을 보내면 모도리 예술가 전시실에 소개될 예정이다.

‘방구석 POMA 톡톡! – 모도리 예술가’ 편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작됐으며,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학부모의 지도가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교육 활동지를 내려 받은 후, 미술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전시감상 영상을 시청하면서 활동지를 완성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054-270-4636으로 하면 된다. /김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