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 S/W 산업 육성한다…선도기업 모집
상태바
경북도, 지역 S/W 산업 육성한다…선도기업 모집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4.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도 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사업 공모 실시
-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상용화 등 자금 지원
경북도청.
경북도청.

경상북도가 디지털 전환 가속화ㆍ비대면 경제로의 변화 속에서 SW 역할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 SW산업 육성을 위해 2021년도 SW융합제품 상용화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16일부터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특화산업과 SW기술 융합이라는 목표로 지역 소재 SW강소기업 및 초기 스타트업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제공하고 대학ㆍ지자체ㆍ연구소 등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SW융합 新제품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1개의 지원과제를 선정해 총 14억 8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공모사업 지원분야는 ▲모빌리티 서비스(5개 과제, 과제당 2억 원 이내), ▲플랫폼비즈니스 상용화(6개사, 과제당 8천만 원 이내) 등 2개 분야로,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서비스 아이디어의 특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의 알림 마당에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북도청 4차산업기반과(054-880-2473) 또는 경북SW진흥본부(054-223-2182)로 문의하면 된다.

장상길 과학산업국장은 “디지털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SW경쟁력을 갖추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혁신성과 경쟁력을 갖춘 SW기업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