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강변공원 진입도로 확장공사 준공식 개최
상태바
김천시, 강변공원 진입도로 확장공사 준공식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4.1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극심한 교통체증과 인도가 없어 보행환경 위험 ↑
- 시민들의 생활 속 공원 이용률 편의 증대

김천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강변공원~교동교 도로’ 확장 공사가 끝을 맺고 개통 기념 준공식을 개최했다.

14일 열린 행사는 코로나 19사태를 맞아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한 이우청 시의회 의장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변공원은 지난 2000년 준공 이래 김천시민에게 여가 활용과 각종 행사 및 쉼터로서 사랑받는 명소로 거듭났으나 그간 좁은 도로로 인해 차량교행은 물론 행사가 있을 시 도로변 주차로 인해 극심한 교통체증과 인도가 없어 보행환경 위험이 줄곧 제기돼 왔었다.

그간 이러한 불편을 알고 강변공원 순환도로(삼락파출소로부터 교동교) 차로 확장을 위해 큰 노력을 해왔으며, 2005년 삼락파출소에서 강변공원 진입로 구간 약 700m 확장하고, 2020년부터 2021년에 걸쳐 사업비 약 30억 원을 투자해 총 1.6㎞의 순환도로 확장공사를 마무리하게 됐다.

김충섭 시장은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본 도로가 준공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공사 기간 내 교통 불편을 겪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민선7기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도로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시가지 및 지역 내 도로망 확장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