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콘서트 ‘조희창의 음악 오디세이’, 4월도 순항
상태바
인문학 콘서트 ‘조희창의 음악 오디세이’, 4월도 순항
  • 김놀 기자
  • 승인 2021.04.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5월 전 회차 조기 매진 기록…시민의 문화 향유 욕구 반영
- 해설과 음악이 함께하는 공연…다양한 층의 관람 이끌어내
인문학 콘서트 시리즈 ‘조희창의 음악 오디세이’가 전 회차 조기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의 2021년 기획공연 인문학 콘서트 시리즈 ‘조희창의 음악 오디세이’가 전 회차 조기 매진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달 31일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탱고’를 시작으로 오는 24일 베네치아 & 나폴리의 ‘클래식’과 5월 15일 뉴욕의 ‘재즈’와‘뮤지컬’까지 총 3회에 걸쳐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되는 본 시리즈는 클래식 음악계의 스피노자로 불리는 음악평론가 조희창의 해설과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품격있는 연주가 함께하는 공연으로 이미 3월 공연 관람 직후 4~5월 재관람 문의가 빗발치며 조기 매진됐다.

이번 4월 ‘베네치아 & 나폴리 – 고전의 힘’ 편에는 음악평론가 조희창 외에 소프라노 이혜지, 테너 김정훈, 플루트 김수연, 피아노 박형진, 정승연이 출연해 비발디의 바자제(Bajazet) 중 ‘나는 천대받는 아내’, 카르딜로의 ‘무정한 마음’, 페르골레시의 ‘플루트 협주곡 G장조 2악장’, 제냉의 ‘베네치아의 카니발’, 베르디의 대표 오페라 작품 등을 관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조희창의 음악 오디세이’는 예매 시 기존 할인율 외에 ‘포항시 인구 51만 회복을 위한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포항청춘공감’ 할인을 마련해 포항에 주소지를 둔 대학생(대학원생 제외) 대상 1+1 티켓 이벤트 실시 및 회관 내 카페 히즈빈스 20% 할인도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박창준 문예진흥팀장은 “세계의 주요 항구도시의 음악을 듣고 이해하며 포항의 위상을 생각해봄과 동시에 포항 예술의 다양성을 되짚어보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본 공연에 포항시민들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