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서부1동, 경로당 재운영 대비 시설점검 실시
상태바
경산 서부1동, 경로당 재운영 대비 시설점검 실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2.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영 재개를 대비한 경로당 실내외 시설물 안전점검
- 청소 및 방역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 임원진의 경로당 운영수칙 숙지로 코로나-19 사전예방

경산시 서부1동(동장 전미경)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경로당의 운영 재개를 위해 지난 22일부터 시설 관리 방침에 따라, 관내 28개 경로당을 방문해 운영 재개를 위한 사전점검 및 청소와 방역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3일부터 현재까지 장기간 운영이 중단된 경로당의 재개를 대비해 경로당 임원진들과 경로당 행복도우미, 행정복지센터 담당 직원이 함께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부1동에서는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자체 방역반을 구성해 경로당 내외부를 집중적으로 소독하고 있으며 경로당 임원진들의 협조를 구해 내부 청소를 실시해 청결한 경로당 조성을 위한 재개 준비를 철저히 진행 중이다.

또 코로나19 확산의 예방을 위해 경로당 이용 시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거리두기, 식사 제한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꾸준히 교육하고 있다.

전미경 동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장기간 운영을 중단하고 있어 불편함이 크실 텐데도 불구하고 경로당 운영 방침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 청결하고 안전한 경로당 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소독 및 청소와 안전점검에 힘쓰고 있으니 운영 재개 후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운영수칙 준수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어르신들이 합심해 잘 실천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