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준공' 포항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모집
상태바
'내달 준공' 포항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모집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2.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26일까지 신청 접수 후 6월부터 본격 입주
- 입주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육성 목표
- 포항경제자유구역 공공부문 첫 성과…환동해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속도'
포항지식산업센터 조감도.

포항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의 성장 기반이 될 ‘포항지식산업센터’가 오는 3월 준공을 앞두고 입주 기업 모집에 나섰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로, 총 49개의 기업입주공간과 회의실ㆍMAKER SPACE 등 기업지원시설, 식당ㆍ체력단련실 등 입주자 편의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인프라 구축 국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고 지역차원의 활력을 제고하고자 ‘포항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포항지식산업센터’는 북구 흥해읍 이인리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총 240억 원(국비 142억, 도비 24억, 시비 74억)이 투입돼 연면적 1만3천330㎡,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3월 준공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기 구축된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와 인근에 건립중인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와 연계한 환동해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바이오 특화 미래형 지식산업센터 조성’을 운영목표로 하고 ‘기술기반 미래 성장유망기업 유치 및 성장지원’을 핵심전략으로 해 포항경제자유구역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 포항 미래전략산업 육성의 기틀 마련을 위해 바이오ㆍICTㆍ그린에너지 등의 산업을 집중 유치하고 특히,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해 일부 공간에는 바이오기업 전용 공동연구실도 마련된다.

아울러 입주기업 맞춤형 기술지원 및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과 경영컨설팅ㆍ판로ㆍ마케팅 등 창업지원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입주기업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지역 내 20여 개 R&BD기관(대학, 연구소, 지원기관 등)의 기술사업화 애로사항 해결과 기업지원기관과의 협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포항시청, (재)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운영을 맡은 (재)포항테크노파크 인프라지원팀(☎054-223-2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