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설 맞이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김정재, 설 맞이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전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2.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 경제적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과 주민을 찾아 지역 민심에 귀 기울여
- 김 의원, “한결같은 마음으로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국정에 반영하는 의정활동 할 것”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과 인사를 나누는 김정재 의원.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ㆍ포항 북구)이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극복과 사회적 거리두기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진 5인 이상 집합금지가 설 연휴기간에도 적용됨에 따라, 명절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 지켜줄 것을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행정명령이 장기화되면서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등 상인과 주민들을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들었다.

김정재 의원은 설 연휴를 앞둔 마지막 주말인 지난 6일 송도ㆍ죽도 어판장 새벽경매현장을 찾아 경매사, 중개인 등을 격려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민생행보에 돌입했다.

아울러 청하 5일장, 기계 5일장과 양학시장, 용흥시장, 두호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설 밑 체감경기와 서민물가를 살폈다.

상인들은 “연휴에도 집합금지가 계속되면서 명절 음식도 사는 손님도 많이 줄었다”면서 “코로나보다 손님들 발길을 끊어 굶어 죽을까봐 무섭다”면서 한탄했다.

7일에도 흥해 5일장을 찾아 주민들과 만나 코로나19확산 여파로 침체된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로했다. 또 지진피해이재민들의 임시주거시설인 흥해체육관과 희망보금자리 단지를 방문해 이재민들과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역 민심에 귀를 기울였다

9일에는 조류인플루엔자(AI)가 검출돼 사육하던 닭을 살처분한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과 방역상황을 점검한 데 이어 10일에는 죽도시장과 북부시장, 장량성도시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11일에는 포항시북구보건소와 양덕한마음체육관에 설치된 코로나19 선별진료소와 포항시청을 찾아 방역관계자 및 특별근무자들을 격려한다. 이후 김 의원은 포항 KTX역에서 택시운수종사자들과 만나 새해 인사를 전하고 지역 민심을 청취할 계획이다.

김정재 의원은 “코로나19사태가 길어지면서 지역 체감경기가 크게 나빠졌다”면서 “설 연휴기간 주민들과 만나 직접 보고 들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부와 중앙부처에 전달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펜데믹’ 이후 변화될 세계경제 판도에 발맞춰 대응하기 위해 국민 모두가 더 큰 지혜를 모아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