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소년문화 선도할 청소년 모집
상태바
문경시, 청소년문화 선도할 청소년 모집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1.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전 ‘자연과 공존하는 시민의식을 함양한다’ 설정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1년 청소년들의 참여활동 및 청소년문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청소년을 모집한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기본법,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하여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구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정책에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20명, 청소년문화의집 발전방향에 대한 모니터활동을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15명 모집한다.

그 외 웹툰창작체험관 웹툰동아리,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15개 동아리,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급식 및 차량 지원, 가족체험, 캠프 등 특별운영 프로그램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 4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문화의집 직원들은 2020년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설문 평가를 반영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청소년문화의집의 역할과 중점 추진방향에 대한 소통회의를 통해 ‘자연과 공존하는 시민의식을 함양한다’라는 비전으로 2021년 모든 활동의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웹툰창작체험관은 여성가족부 및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문경시 관내청소년(청소년기본법 9~24세)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문경시청 홈페이지 청소년문화의집 또는 550-6657로 하면 된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