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수험생 응시 거부 피해 없어야"…李 지사, 대책 건의
상태바
"코로나로 인한 수험생 응시 거부 피해 없어야"…李 지사, 대책 건의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1.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가격리로 인해 응시 거부 당한 지역 고3 수험생 사연 설명
- 자가격리 중에도 시험 응시토록 정부에 건의
- 이 지사, "도내 대학시험 응시 제한 수험생 전수 조사" 지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자가격리 수험생이 대학의 응시 거부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정부에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13일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이 지사는 영주시의 고3 수험생이 수도권 소재 대학의 미술실기시험 응시를 앞두고,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돼 대학으로부터 응시 거부 통보를 받았다는 안타까운 사정을 설명했다.

이 학생은 현재까지 음성판정을 받고 오는 24일까지 2주간 자가격리 중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코로나19로 수험생들의 3년간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도록 별도의 시험장을 마련해서라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대학의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에 대한 시험실시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수험생들이 혼선을 겪고 있어 정부차원의 기준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코로나19 관련 수험생들에게 시험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학과 적극 협의 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세균 국무총리는“확진자와 자가격리자를 불문하고 피해 보는 수험생이 없도록 정부 차원에서 대응하겠으며, 관계부처에 격리시험실 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이 지사는 “코로나19로 대학시험 응시에 제한을 받는 도내 수험생을 전수 조사해야 한다”고 지시하고, “자차이용이 어려운 코로나19 관련 수험생들의 이동교통편을 소방에서 지원해 불이익 받는 수험생이 없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