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재센터, 글로벌 IP 스타기업 모집 공고 개시
상태바
경북지재센터, 글로벌 IP 스타기업 모집 공고 개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1.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허ㆍ브랜드ㆍ디자인 종합지원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경북지재센터가 글로벌 IP 스타기업 모집 공고를 개시했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가 2021년 ‘글로벌 IP 스타기업’ 사업을 공고하고 지원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글로벌 IP 스타기업’은 수출실적이 있거나 2021년 수출예정인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대해 3년간 지식재산권(특허ㆍ브랜드ㆍ디자인) 관련 종합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IP 스타기업’ 세부사업으로는 해외출원ㆍOAㆍ등록비용지원, 특허기술홍보영상제작, 특허맵, 디자인맵, 디자인개발(제품ㆍ포장ㆍ화상), 브랜드개발(신규,리뉴얼), 비영어권브랜드개발, 기업IP경영진단ㆍ구축, 특허&디자인/ 브랜드&디자인 컨버전스 등이 있으며, 예산 범위 내에서 종합 지원한다.

지난 2020년 총 46개 글로벌 IP 스타 기업을 통해 190여 건의 IP를 창출했으며, IP 경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특허ㆍ브랜드ㆍ디자인 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IP-R&D 전략을 수립하고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종합 지원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총 56개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0일까지이다.

또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은 2천만 원 이내에서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수시로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 2월부터 수시 모집할 예정이며,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초기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및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인 ‘IP 나래 프로그램’은 연 2회(2월, 6월)에 걸쳐 지원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ipc.org/pohang)를 참고하거나, 경북지식재산센터(054-274-5533)로 문의하면 된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