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안계노인복지관, '본관 승격' 새롭게 문 열다
상태바
의성 안계노인복지관, '본관 승격' 새롭게 문 열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1.08 15: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성 전 지역 어르신 대상 교양ㆍ취미생활 등 치우침 없는 지원
‘안계노인복지관’ 전경.

서부권역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의성군노인복지관 분관이 2021년 1월 1일부터 승격해 ‘안계노인복지관’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안계노인복지관 개관으로 군 전역에서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활동이 치우침 없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됐으며, 의성군은 전국 군 단위에서 노인복지관 본관 3곳의 운영을 지원하는 유일한 지방자치단체가 됐다.

또 도 내에서도 유일하게 노인복지관 3개소를 운영하며 앞서가는 노인복지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계노인복지관’은 기존의 건물에 총사업비 10억여 원을 추가로 들여 지상3층 규모로 리모델링 했으며 영상음악실, 탁구장, 당구장, 컴퓨터실 등을 새로이 단장된 쾌적한 환경에서 2천여 명 회원들에게 취미 교양 생활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계노인복지관은 위탁자 공모에서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며, 김대규 관장 등 직원 8명이 어르신들을 위한 소통과 배움의 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군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고립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이 우울증을 예방하고 의미 있는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재가방문서비스와 언택트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여가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l88 2021-01-11 09:27:49
안계노인복지관 본관 승격을 축하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