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범 내려온다"…아이쿵 댄스 챌린지 개최
상태바
전세계에 "범 내려온다"…아이쿵 댄스 챌린지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2.0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시 비롯한 5개 관광거점도시 관광 홍보
- 이날치X앰비규어스 컴퍼니서 챌린지 우승자 선발
- 오마이걸, 우주소녀, 잇지, 전소미 축하무대 출연
-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 열기 이어 온라인 라이브 투어 콘서트 개최
'아이쿵(IYKoong) 댄스 챌린지' 포스터.

안동시를 비롯한 5개 관광거점도시가 관광 홍보를 위해 5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아이쿵(IYKoong) 댄스 챌린지’를 개최한다.

아이쿵(IYKoong) 댄스 챌린지란, ‘Imagine Your Korea’라는 한국관광공사의 슬로건 앞 대문자와 한국관광에 대한 ‘설렘’을 의미하는 MZ세대의 언어 ‘심쿵’의 단어로 조합된 글로벌 캠페인 타이틀이다.

이날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Imagine your korea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c/imagineyourkorea)’을 통해 5개 거점도시(부산, 강릉, 전주, 목포)를 릴레이 생방송으로 연결해 진행된다.

1부(12:00~13:40, 일본ㆍ태국ㆍ베트남ㆍ필리핀ㆍ미국ㆍ영국ㆍ프랑스대상 송출), 2부(16:30~18:10, 대만ㆍ말레이시아ㆍ인도네시아ㆍ미국ㆍ영국ㆍ프랑스대상 송출)로 나누어 개최된다.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으로 많이 알려진 이날치ㆍ앰비규어스 컴퍼니가 스튜디오에서 커버댄스 챌린지의 우승자를 선발하며 인기 아이돌 오마이걸, 우주소녀, 잇지(ITZY), 전소미의 축하무대도 이어진다.

또 5대 관광거점도시 중심으로 비대면 온라인 투어를 통해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안동시는 지역에 대한 짧은 소개와 함께, ‘Feel the rhythm of Korea- 안동편’에 삽입된 이날치의 곡인 ‘신의 고향’을 활용해 안동탈놀이단과 함께 안동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전 촬영한 커버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웅부공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플래시몹 댄스챌린지에 40여 명의 안동탈놀이단이 준비한 커버댄스를 통해 안동을 세계에 홍보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라인을 설치해 출연진 외 관람객들의 입장을 제한하게 되며, 출연진에 대해도 마스크착용 및 발열체크, 출입명부 작성 등의 방역 조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서 최근 유튜브 조회수 3천500만 뷰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Feel the Rhythm of Korea’ 안동편과 함께 안동 관광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길 바라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보다는 유튜브 생방송으로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