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1년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출시
상태바
안동시, 2021년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출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2.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시ㆍ한국조폐공사ㆍ안동대,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MOU 체결
- ‘지역상품권 착(chak)’ 어플에서 구매 가능
- 모바일 가맹점 QR키트 설치된 가맹점서 사용

안동시가 2021년 1월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을 출시한다.

이와 관련, 안동시는 지난 2일 시장실에서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및 활성화를 위해 권영세 시장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안동시는 오는 1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의 판매ㆍ유통에 들어가고, 모바일 가맹점 모집 등록을 위한 안동대학교 서포터즈 채용으로 산ㆍ학ㆍ관 협력을 통한 지역 청년층에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안동사랑 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ㆍ육성, 지역공동체 유대강화를 위해 발행하는 것으로써 안동시는 2019년 12월부터 지류 상품권을 판매ㆍ유통해왔다.

모바일 상품권은 판매점 방문 없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역상품권 착(chak)’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모바일 가맹점 QR키트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확인은 어플리케이션 내에 ‘가맹점 찾기’ 탭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가맹점 설치는 12월 말부터 시작해 6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권영세 시장은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이 모바일 안동사랑 상품권에도 관심을 갖고 상품권 구입 및 사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