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VRㆍ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 개최
상태바
구미시, VRㆍ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1.1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 구미–대구 거점으로 상생협업 모델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 위드 코로나 시대, VRㆍAR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 구축 및 디지털 뉴딜 선도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8일 오후 3시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VRㆍ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시장,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최연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과 참여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수도권 등 타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많은 기업이 VRㆍAR디바이스 산업에 관심을 갖고 구미를 방문해다.

이번 협업 선포식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VRㆍAR 디바이스 개발지원센터 운영」사업을 시작으로, 전기전자ㆍ모바일 제조기반을 보유한 경북 구미와 국내 최대 안경산업 기반을 갖춘 대구가 공동 협력을 통해 VRㆍAR 디바이스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VR・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추진내용 내용 설명 및 협업 선언문 서명, 2부에서는 교류협력을 위한 기업 간담회로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는 진행됐다.

VRㆍAR 디바이스는 실감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필수장치로 디바이스를 구성하는 핵심부품이 스마트폰과 유사해 구미 산업단지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존 모바일 제조 기업들에게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이번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을 계기로 기업과 함께 ▲VRㆍAR 디바이스 사업 발굴 ▲VRㆍAR 디바이스 활용ㆍ확산 지원 ▲VRㆍAR 디바이스 기업지원 등 VRㆍAR 디바이스 산업 활성화 및 관련 기업을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 협업 선포식 개최를 통해 VRㆍAR 디바이스 산업이 지역대표 디지털 뉴딜 특화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산업 역량을 집중하고, 지역기업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선도적으로 VRㆍAR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