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한빛아동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호흡기 감염병 대비
상태바
경주 한빛아동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호흡기 감염병 대비
  • 김놀 기자
  • 승인 2020.11.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진료 개시 후 11일 개소식 개최
- 코로나19 의심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 분리

경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병(감기ㆍ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해 지역 내 한빛아동병원을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 개소했다.

이번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은 겨울철을 맞아 코로나19와 증상이 유사한 호흡기 환자들이 일선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거부당하는 사례가 발생하는 데 대비해 호흡기ㆍ발열 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코로나19 선별을 통해 지역 확산을 방지해 안전한 의료체계를 갖추기 위해 결정됐다.

지난 9일부터 진료를 개시한 한빛아동병원은 감염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의심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이 분리되는 시설을 갖추고 호흡기 환자의 진료와 치료를 동시에 진행한다.

또 코로나19 검사실 및 음압격리실을 설치해 코로나19 의심 환자들이 즉시 검사를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춤으로써 시민들이 감염의 우려 없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11일 열린 개소식에서 주낙영 시장은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적기에 치료받지 못하는 독감 등 호흡기 환자들이 제때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코로나19 의심 환자 또한 진료와 검사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다행이다”라며, “호흡기전담클리닉에 참여의 뜻을 밝혀주신 한빛아동병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지키는 시민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아직은 방역의 고삐를 다시 한번 단단히 움켜쥘 때”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